본문 바로가기

생활 지식

세무서에서 갑자기 들어온 돈? 혹시 '이거' 신청하셨나요?

반응형

지난 번 세무서에서 갑자기 들어온 돌 글을 갑자기 많은 분들이 찾으셨습니다..

20년 8월 26일 세무서에서 뭔가 돈을 입금했나봐요.

 

https://ptbh.tistory.com/33

 

세무서에서 갑자기 들어온 돈, 왜 입금해준걸까?

며칠전 세무서에서 돈이 입금됐습니다. OOO세무서라고만 써있고 사유도 뭐도 없이 그냥 생으로요. 도대체 이게 뭘까? 출금이 아니라 입금이라 마음이 편하긴 하지만 이 돈이 왜 들어왔는지 궁금

ptbh.tistory.com

 

윗 글은 기업통장에 들어온 돈을 보고 작성한 글입니다.

그런데 오늘 들어오신 분들은 개인통장에 들어온 돈을 보고 어리둥절한 분들이 많으시죠?

8월 세무소 장려금...도대체 뭘까요?

 

혹시...근로장려금 신청하신 걸 깜빡하고 계시지 않으신가요?

 

 

근로장려금은 아래 조건에 해당하는 가구에게 제공되는 근로 의욕 고취 지원금입니다.

 

1. 전년도 가구 소득이 총 소득 기준 금액 이하

2. 전년도 6월 1일 기준 가구 재단 2억 미만

 

 

근로 장려금 심사결과 및 입금일은 홈택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 저는 PC 버전 기준인데 모바일에서도 확인 가능하다는 거

 

 

홈택스 로그인 - [My홈택스] 클릭

 

https://www.hometax.go.kr/

 

국세청 홈택스

 

www.hometax.go.kr

 

 

 

 

 

 

[연말정산/장려금/학자금] 탭 클릭 - [근로/자녀장려금 신청 및 결정내역] 클릭

 

 

저는 근로장려금 신청을 안해서 받은게 없습니다....

보시면 아시겠지만 종합소득세 내역도 확인 가능하니 세무서에서 알 수 없는 돈이 들어왔다면 홈택스를 우선 확인해보면 빠르겠습니다.

 

그리고 저번 글 쓰고 나서 느낀 건데 기다리고..기다리다 보면...

안내 우편이 도착은 합니다...

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다들 코로나 잘 이겨내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!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