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옷만들기Sewing/배워가는 중

원단, 인터넷에선 어디서 사나요?

반응형

안녕하세요, 번둥입니다.

 

당근마켓에서 도대체 원단과 부자재를 어디에서 사냐는 질문을 받은 김에 해당 내용을 포스팅합니다.

어쩐지 지난 글에 잠깐 언급하고 넘어간 거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하는데 나는 모르겠당.

 

1. 네이버에 '원단'으로 검색

 가장 쉬운 방법입니다. 구매하고 싶은 원단이 특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 방법으로 찾는게 가장 깔끔합니다.

 '원단' 대신에 '쉬폰'이나 '벨로아' 등 본인이 필요한 원단 종류를 검색하면 더 정확하게 가격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.

 

 장점은 '쉬운 구매 방법'이 되겠네요. 카드나 네이버페이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는 점도 장점입니다.

 

 단점은 전체적으로 가격이 비쌉니다.. 가끔 왜 이렇게 비싼가 싶을 정도...다행히 스토어팜 원단 가게들이 등장하며 평균 가격이 좀 낮아졌습니다.

 

 

2. 네이버카페/다음카페에 '원단'으로 검색

 '원단'으로 검색하신 후 '새글이 많은 순'으로 정렬해서 보시면 좋아요. 카페가 많은데 활동하지 않은 카페도 많아서...(패턴번화도 노활동 카페 중 하나입니다ㅎ 원단 카페는 아니지만...) 이런 원단 카페는 카페별로 분위기가 많이 다릅니다. 원단의 평균 가격이라든지...자주 올라오는 원단 종류라든지...몇 군데 계속 보시면서 자신과 가장 잘 맞는 카페를 찾으시면 좋아요.

 

장점 '비교적 저렴한 가격'입니다. 물론 카페 중에서도 좀 가격을 받는 곳이 있지만 대체로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쇼핑몰들보다 저렴합니다. 커뮤니티 기능을 겸하기도 해서 정들면 엄청...재밌다는 점도 장점일까..?

 

단점 첫 주문 하기가 힘듭니다.ㅎㅎ 자동 주문 시스템이 아니기 때문에...본인이 사고 싶은 물건 코드 및 수량을 다 계산해서 입금한 후 주문서 넣고 배송신청을 해야 합니다. 그리고 공장 '자투리'를 파는 경우 원단이 빨리 삭을 수 있음

 

 

 

의외로 카페를 모르는 분이 많더라구요...취미용 원단 구매는 보통 이런 카페 중심으로 돌아갑니다. 

여러가지 카페가 많을텐데 제가 잘 맞았던 카페는 네이버 '도토리 원단' ((구)원공아 외 2개 원단 카페 연합 카페. 커뮤니티가 잘 활성화됨), 다음 '원단과 봉제'(엄청 인기있는 카페는 아닌데 이상하게 제가 이 카페 주인장님 원단 분류가 편함...) 입니다. 

 

 저는 한 2년 전부터 원단 구매를 거의 끊어서(원단이 너무 많아요...!!) 아마 최근엔 더 괜찮은 카페가 등장했을지도 모른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