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웹툰+웹소설 리뷰

BL 소설 추천_2021년 06월

반응형

요즘 재밌게 보고 있는 BL 소설 추천합니다~

조아라 소설이 메인이지만 전자책도 들어갈 수 있어요!

조아라는 연재처 특성상 여러분이 찾아보는 시기에는 그 소설이 사라졌을 수도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
 

[이번달의 제 취향]

여전히 BL 아이돌물이 그렇게 재밌습니다. 아이돌 팬이었던 적도 없는데 왜지..?

가이드물은 여전히 쫌쫌따리 찾아보지만 조금 시들해졌네요.

 

[조아라 추천]

1. 서바이벌 아이돌

 - 키워드 : 빙의물, 아이돌물

 - 작품소개 : 태양회의 이인자 최태준 불의의 사고로 죽은 줄...알았으나 눈을 떠보니 망돌 직전 아이돌 그룹의 막내 '윤우주'가 되어 있었다. 살벌시크한 (전직) 조폭이면서 새콤달콤한 귀염둥이 '우주' 역할을 하게 된 최태준, 그는 과연 무사히 아이돌 활동을 할 수 있을까?

 - 작품포인트 : 와일드한 최태준과 거기에 감겨들어가는 주변 남자+팬들

 - 개인의견 : 요즘 언제 올라올까 기대하며 보고 있는 소설 중 하나입니다. 태준이 표현은 거친데 마음만은 여린 남자라 2000년대 인소 쿨보이처럼 행동하는 것과 그에 대한 주변인 반응이 체크 포인트

 

2. 소설 속 남주가 고백하면 곤란한가요?

 - 키워드 : 아포칼립스, 좀비물, 생존물, 소설환생물

 - 작품소개 : 강우현은 소설의 주인공이자 전생의 최애인 남도윤의 친구가 되어주기로 한다. 나란히 아포칼립스 세계에 내던져진 두 사람. 그런데 남도윤이 한 '좋아한다'는 말이 고백이었다고?

 - 작품포인트 : 아직 연재 초반이라...추후 다른 포인트가 생길지 모르지만 우선은 남도윤 직진

 - 개인의견 : 아포칼립스물 고구마때문에 별로 안보는 편인데 아직까지는 큰 고구마가 없어서 흥미롭게 보고 있습니다. 주인수가 공에게 별 관심없는 걸 좋아함. 근데 얘는 관심없는듯..있는 듯..

 

3. 이웃집 길드원

 - 키워드 : 게임물

 - 작품소개 : 게임을 옮겨 뉴비가 된 겜러 여운은 거기서 악명높은 길드와 얽히게 된다. 츤츤거리고 성격 이상한 지구별과는 게임 내 결혼까지 하게 되는데...그런데 옆집 사람이 뭔가 이상하다.

 - 작품포인트 : ㅋㅋㅋㅋㅋ지구의ㅋㅋㅋㅋㅋ삽질ㅋㅋㅋㅋㅋㅋ오햌ㅋㅋㅋㅋㅋㅋ

 - 개인의견 : 진짜 재밌게 보고 있는데 설명하려니 뭐라고 설명해야할 지 모를....지구 성격이 독보적이라 귀엽다. 지구 현재 여운이 노예플하는 변태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좋아하는 듯.

 

[리디추천]

1. 천관사복

 이건...내가 굳이 추천해야할까? 중국 BL 인기 작가 묵향동주가 쓴 천관사복이 6월 10일 드디어 정발됐다. 왜 정발 안되냐고 욕을 욕을 먹다가...발매 기념 10% 할인 중인데 워낙 인기작이라 마크다운같은데 들어갈 일도 없으므로 사고 싶은 분들은 얼른 사자.

중국 소설 답게 찌통찌통대찌통물인 거 감안해야함.

 

2. 아이돌 행정사무관

- 키워드 : 아이돌, 영혼교체물

- 작품소개 : 이상하리만치 존재감 없는 황자로 살아온 이삭. 그런데 그가 존재감이 없던 이유가 다름 아닌 다른 세계의 영혼과 바뀌어서라고? 원래 있어야할 세계로 돌아온 이삭은 빛나는 존재감을 같게 되는데...나와 영혼이 뒤바뀌었던 청현은 이 세계에서 '아이돌'을 하고 있었다.

- 작품포인트 : 자꾸 잊혀지던 아이돌 멤버에서 메인 멤버로 등업

- 개인의견 : 리디북스 기다리면 무료로 서비스되고 있고 꽤 재밌다. 생각해보니 뭔가  서바이벌 아이돌과 비슷하다. 내 취향...

 

 

글을 쓰면서 보니 요즘은 로판을 많이 읽었다.

로판 추천도 다음에 찌는 걸로.

 

반응형